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5년간의 기록 -3.방사선 동위원소 치료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2:56

    #해운대백병원 #동위원소치료 #핵의학과 #내분비내과 #갑상선암수술 #갑상선치료 #갑상선 #갑상선암 #저요소식단


    낮은 요오드 식단이 끝난 본인면 동위원소 치료를 접하지만, 간단하게 주사 치료를 하고 본인 미량의 약은 먹고 즉석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다고 주변에서 말합니다. 나는 동위 원소 입원 2번과 주사 치료 하나 앞의 경험이 있습니다.주위 사람들은 수술을 했을 때 더 걱정하고 놀라지만 본인은 식단과 동위원소 치료가 가장 힘듭니다. 아마 저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분들도 그렇게 느끼실까요? (물론 고용량의 때)메뉴(하나 4일)이 마지막으로 본인 코봉인 면 2박 3일 정도 입원을 하게 됩니다. 입원 전에 소변 검사와 혈액 검사가 이루어지고 치료 과정과 주의 사항을 듣고 병실에 들어갑니다.


    ■준비물 : 이온sound료 자신 산미 자신 sound료 하나.5리터 2개 정도 싱맛쟈 신고 사탕 젤리 감레모 자신 등 싱맛쟈 신 과일, 입원 때 먹을 저 요오드 반찬. 젓가락 세면도구 슬리퍼 요정도 필요하다.​​​​​​


    >


    ​ 가끔 검색하자 아쥬메우낭랴은의 껌과 사탕과 1레몬 준비하고 가시는 분들어요 저도 거처 리엔 그렇게 가지고 왔는데 🤨, 막상 입원하면 입원금 1은 방사선, 약을 먹고, 산미 본 잉눙 소리식의 금지, 이틀째부터 섭취 가능하기 때문에 ❗ ️ 하루 분 ❗ ️ 만 준비하세요. 남으면 가져가지 않습니까?아니요, 병원에 가지고 온 모든 것은 방사선에 노출되었으니까 가능한 한 버리는 것 본인의 집에 가지고 가지 않는 편이 좋아요!! 그래서 본 인간도 준비물도 모두 1회용으로 준비하세요 오오~~


    >


    >


    >


    ​ 당연히 격리 병동이어서 1방 쓰고 약을 식사 후에는 간호 사분 이본의 의료진은 1절 오지 않고 혼자만의 2박 31을 보내는 겁니다:)​​​​​​


    작약섭취:동위원소는 용량에 따라 느끼는 부작용과 후유증이 다릅니다. 철문 뒤에서 약을 건네주면, 그 약을 섭취하면 곧 방에 들어와서 철문을 닫고 셀프 격리하면 됩니다 ✔ ️ 약 섭취 후 30분 동안 느우시묘은앙도에묘 계획을 세밀하게 돌고 쉽게 걸어오면 됩니다.✔ ️ 2시간 후부터는 저녁 먹고 즉시 당시에서는 물을 하루에 하나.5~2리터 정도 학원 장에 먹어야 하는 동시에 급증하는 턱과 침샘 부분 때문에, 냉찜질을 하고 주셔야만 합니다. 나는 고용량 200치료시에는 약 때문에 너무 너무 나는 두통과 구토도 동반되어 지옥의 시간이었습니다... 무서워하지 않아요.오정 스토리 지옥으로~ 깜짝 놀랐어요. ᄒ̌̈ᄒ̌̈


    >


    하지만, 먹어도 하루하루 토했다는^ 제가 왜 윗간식 등을 간소하게 됐는지 알겠네요. 먹으면 토하니까 먹으려고 의지도 잃어버렸어요.


    ✔️ 식사:병원 음식은 낮은 요오드가 아니어도 맛이 없다는 것은 뭐 진리죠? 순하지만 건강하게 본인이 가겠습니다.​​​


    >



    >


    불고기는 과식했지만 몇 입 먹고 바로 분쇄 기행. ᄒ̌̈ᄒ̌̈


    >


    ᄒᄒᄒ 이번엔 나즈보더스토리 자 뚜껑을 닫았다는... 속에도 미식가인데 냄새와 색깔을 보면 토할 것 같아서. ᅲᅲ̑̈


    >


    ​​​​​


    식후의 병원 생활


    >


    >


    >


    요즘 방사선약이 내 몸에 남아 있는 암세포를 잘 찾아 죽여 주기를 기다리는 시간이다. 구토, 메스꺼움, 두통, 붓기 없이 잘 낫기를


    ​ ✔ ️ 퇴원 후:퇴원해도 4~7한개에는 몸에서 미량의 방사선이 과인 오는데 하나의 센 하루에서 주의해야 할 것이 많슴니다.▫ ️ 교통 접속: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자리를 이동하면서 1곳에 오래 체류하지 않는다. 자가용 이용 시 운전자와 대각선 뒷좌석에 앉는다.▫ ️ 화장실: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 불가능할 때에는 물은 2회 이상, 세안 이과의 샤워시에는 사용 후 물로 한번 청소하고 줄 가족을 위한 슴니다.▫️ 어르신 : 노약자나 어린이는 되도록 같은 공간에서 관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른도 별 미터 이상의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마시는 음식 : 저요오드 메뉴는 끝났으니 부담없이 드셔도 됩니다. 다만 숟가락을 함께 사용하는 찌개과 전골류는 피하고 개인적으로 나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빨래빨래 빨랫줄도 환자분 것만 따로따로 하시는 게 좋아요. 네, 맞아요. 마치 제가 무슨 전염병 환자라도 된 것처럼 아파도 슬픈데 그런 걸 바라지만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잘 지켜주시는 게 좋아요.가족까지 아프게 할 수는 없으니까요.


    ✔ ️ 나의 후기 ​ 나는 고용량 상자 본의 니시 얼굴이 엄청 부어 미각을 2주 정도 잃었습니다. (대장금이...?) 침샘이 방사선의 영향으로 마비돼서 그래요. 일반적인 후유증이 본인임을 방지하고 미각이 돌아오지 않아 미각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방사선 치료가 끝난 소리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음식이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네. (그러나, 점점 돌아올 거니까, 걱정 마세요.


    >


    퇴원 후 집에 가서 제가 입고 온 옷을 속옷까지 온통 베란다에서 내려 놓았습니다. 그 때 들었던 설움과 슬픔은 내가 투병 5년 기간 동안 느낀 의견 중에서 가장 힘든 순간 해옷슴니다. 이걸 쓰는 동안에도 눈물이 나쁘지 않네. (주)우리 앵무새도 알몸으로 엉엉 울고 있는 딸을 가까이 와서 위로도 못하고 멀리서 같이 울었어요. 내가 마치 더러운 병에 걸린것같은 감정..? 나는 왜 이런 병에 걸리고, 이런 과정을 거쳐야 하는걸까.. 하지만 우울해져 나만 손해가 된다.. 저는 잘 이겼어요 여러분도 반드시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아직 완치판정을 받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누군가가 이 병을 함께 한다는 감정만큼 위로가 되는 것은 없네요. 힘내세요.정신적으로 힘든 병이지만 치료만 잘 안끝나면 그 어떤 병보다도 개운해요. 아자!!


    >


    >


    많은 분들이 갑상선암은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간단히 이야기하시는데, 사실입니다만 당사자에게는 큰 상처가 된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사람과는 본래 괜찮은 상처가 가장 아픈 것이니까요! 여러분, 다시 한 번 건강하세요! ❤️갑상선암을 앓는 분들과 이야기합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