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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문재, 책입니다은 누가 지나쁘지않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21:22

    이 2015년 5월 정부는 2020년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하겠다고 밝히고 있어요. 이르면 2년 뒤(뒤)손수 운전하는 자율 주행 차가 도로 위를 달리게 된다는 얘기지만요. 도로교통법에 따라 주행하는 이 차가 상용화되면 문제가 줄어 교통흐름이 원활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자율주행차를 하루 빨리 선보이기 때문에 기업들이 시험운행에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우버를 포함해 리프트, 테슬라 등은 시험운행과 함께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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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의 자율주행차 개발사인 웨이모는 최근 캘리포니아 주 대단이 보조 탑승자가 없는 완전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승인받았습니다. 이는 처음 있는 사례로 외신들은 웨이모가 다음 달 초 시승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그러나 자동 운전 차의 시험 중에 의문이 발생했다는 소식은 월 1회씩 들린다. 이 3월에는 우보의 자율 주행 차가 횡단 보도 바깥쪽으로 공 입는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거예요. 이는 시험운행 중 발생한 사망의문으로 화제가 됐다.자율주행은 스스로 운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재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운전대를잡지는않았지만전방의미주로운전자가책임져야하는부분도있고,의문발생을예측하지못했던시스템,즉자율주행회사의책도있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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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용화가 가까워진 만큼 문재 관련 법 제정이 요구됩니다. 이달 행정부는 자율주행차 규제 폐지 로드맵을 발표했다. 자율주행차의 발전 단계를 구분해 규제 개선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우선 운전자의 개념을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다. 현행 교통법은 사람에 의한 운전을 기본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다른 사람에게 위험과 장애를 주는 속도나 노하우로 운전해서는 안 된다'가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이 법안을 시스템이 주행하는 형세에 대비해 개정해야 한다는 것이다.각종 의무, 책임부과 주체를 설정하고, 차량 탑승자에게는 자율주행을 고려한 규제를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탑승자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지 않았거나, 정비를 제대로 받지 않았다면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자율주행차 교통사상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면 탑승자는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하지만 직접 운전했을 때보다 처벌이 경감되거나 조정되는 법안들을 정부가 고려하고 있습니다. 탑승자가 관리 소홀이라는 책임이 있지만, 시스템의 실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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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책임 주체 등 손해 배상 체계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 정부는 올해 2020년까지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 법, 제조물 책임 법, 교통 사고 처리 특례 법 등을 개정할 방침인 것.이번에 발표된 로드맵에서는 '운전면허의 간소화', '운전석 위치의 고정 불필요' 등도 제시되고 있지만, 이 점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상용화로 운전면허를 따기 쉬워지면 차량에 결함이 생겨 직접 운전해야 할 때 사고 발생률이 상당히 높다는 지적이다. 운전석 위치도 안전을 위해 고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데요.아직 정부가 발표한 규제안은 구체적이지 않고 허술한 면도 보인다. 국내에서 완전 자율주행차가 운행된 사례가 적고 선진 사례도 부족합니다. 자율주행차가 도로 위를 달릴 날이 멀지 않은 만큼 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한 대응, 법안 마련이 시급하다.테크 플러스 에디터 정 다운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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