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웨이 Midway, 20하나9 - CGV 배곧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7:50

    >


    미드웨이. 우리가 알고 있는 미드웨이 해전을 영화로 만들었다. 그렇다고 미드웨이 해전만 다음인가. 아니다. ​ 영화는 한 937년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진주만 공습도 있다. 진주만 공습이 이 강의 미드웨이 해전까지의 정세를 전체적으로 보여 주면서 초점은 미드웨이 해전에 맞춘 영화다. 물론 영화 진주만의 주요 인물이었던 둘리틀 중령은 이 영화에도 등장합니다. 영화 예고편에서 훌륭하게 경례한 아론 엑하트가 둘리틀 중령 역이었다.그런데 그 분량은 견해외로 적었다. 감독 롤란도 에머리히는 독일 출신인 것으로 알고 있다. 독일 출신 감독이 미국 국판영화 같은 미드웨이 감독이라니. 미드웨이가 일본과의 전쟁이라 가능했을까. 혹시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과인 벌지 대전투를 소재로 한 영화라도 롤랑드 에머리히가 감독할 수 있었을까 하는 견해도 본다. 물론 이 영화에 출연한 일본 배우도 있으니까, 곡성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쿠니무라 쥰도 과잉모 제독역으로 출연합니다. 영화가 비즈니스 우먼 감독이 아니라, 일반인으로서 갖는 작은 의문일 것이다. 오히려 그 때문일까. 영화를 보면서 작은 늑대가 나의 특공대를 미화하는 것 같았다. 물론 카미가제 자살특공대는 미드웨이 해전이 대하일본 패전 직전에 펼쳐졌다고 하지만 약간은 카미가제 자살특공대를 용감한 군인으로 미화시키는 듯한 인상을 받았다. 그러나 모드적인 영화는 간간이 소소했다 일 36분이라는 조금은 긴 같은 영화지만, 영화가 끝날 즈음에는 조금 아쉽기도 했다. 어차피 역사적 사실이라 결과는 이미 알고 있지만 이 영화의 인물 포스터가 스포였다. 인물 포스터에는 각 인물의 출생, 사망 연도가 표기되어 있었다. 그 중 단 한 명만 사망 연도가 한 942년이었다 그래서 이 인물이 영화 속에서 죽을 것 같다는 견해를 하고 다시 과오사한다. 공중전 장면은 아마도 역대 최고가 아닐까. 물론 CG의 발달로 인해 점점 더 실감과 인기의 공중전 장면을 연출할 수 있을 터였다. 공중전 하면 스타워즈도 빼놓을 수 없지만 곧 스타워즈도 만날 수 있다. 공중전 장면이 있을까? 얼마 있는지는 모르지만. 뜻밖의 대작 같지만 중국 자본이 투자한 것 같고 국내 배급도 직배과의 대형 배급사는 아니었다. 그래도 감독이 과잉출연은 아름답다. ​ 관람:2020년 일월 3일의 금요일 관람 극장:CGV베고쯔/2관왕 결제 금액:일 2,000원(일메)의 결제 수단:네이버 페이 신용 카드 7,000원/CGV의 할인 쿠폰 5,000원 ​ ​ ​ ​ ​ ​ ​.I'm Art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