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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년스토리 2019년초 개봉 제작비 100억 이상 대작 대힌민국 영화 흥행 결과는?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7:07

    오늘은 2018년 이에키그와 2019년 초에 개봉한 한국 영화 중에 순 제작비가 100억원 이상 투입된 이른바 대작 영화의 흥행 성적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겟슴니다. 과연 어떤 흥행 결과를 기록했을지 궁금합니다.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는 개봉일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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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이다.마약 왕(제작비 첫 60억의 누적 관객 수 첫 82만, 손익 분기 실패)


    송강호를 비롯하여 이성민, 배도 나쁘지 않고 조정석 등 화려한 캐스팅과<내부자>의 우밍호 감독의 작품에서 많은 관심을 모은 작품이었지만 프지 않고 뚝뚝 끊어진 이야기와 가능성 그 때문에 혼란스러운 마무리까지 송강호의 미친 연기 외에 잘 보이지 않았다 이 영화는 결말 손익 분기점을 넘지 않고, 누적 관객 하나 82만 기록 만들고 슴니다. ​ 2. 스윙 키즈(제작비 하나 57억의 누적 관객 하나 45만, 손익 분기 실패)


    개인적으로 손익분기에 실패한 대작영화 중에서 그래도 가장 볼만한 작품은 아니었을 텐데요. 그러나 다소 웃기는 판타지적인 영화 초반에 비해 좀 이상하게 느껴지는 결말과 거기에도 모자라 뭔가 여운을 주려던 무리한 엔딩이 옥에 티였던 작품이다. 개인적으로는 그 시대에 맞지 않는 곡이 본인이 오는 점도 저는 별로 없었어요.​ ​ 3.PMC더 뱅커(제작비 165억의 누적 관객 167만, 손익 분기 실패)


    한국드라마 '더 테러라이브'의 김병우감독의 작품이므로,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를 모았던 작품입니다. 영화는 자기 의견보다 이 말도 잘 안되고 액션 자체가 당신들의 컴퓨터 게임입니다. 마찬가지로 나를 무척은 이질감이 느껴졌다 영화 였는데, 평소 고런 스타 1의 게이프니을 좋아한 분에게는 평가도 받은 것 같지만 1단 이 영화도 막대한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에는 실패해 슴니다. 좋은 소재를 노는 힘 액션 1뵤은도로 몰고 나간 듯한 생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 4. 이야기의 먹이(제작비 110억의 누적 관객 285만, 손익 분기 돌파)


    최근에 개봉한 대작 대한민국 영화 중 유일하게 손익분기를 돌파한 영화이긴 하지만요. 솔직히 처음에는 300만이 되고 있던 손익 분기점으로 조정된 280만을 기준으로 돌파한 수치라서 큰 이익을 얻은 것 같지는 않네요. 많은 관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신파와 실화와는 사뭇 다른 내용으로 관객몰이를 시도했지만 결국 손해를 보는 정도로 마무리됐습니다. 물론 많은 관객들을 타깃으로 해도 좋지만 이런 영화는 한번<하나 987>같이 실화가 많이 투영된 방식으로 만들면 오히려 더 좋지 않을 것 것은 유감이네요. ​ 5. 펜.(제작비 하나 24억의 누적 관객 하나 76만 상영 중)


    현재 상영 중이지만 손익분기 실패가 유력한 <인반>입니다. 물론 타노스급 흥행인 <극한직업>이라는 상대를 잘못 만난 탓도 있지만, 솔직히 영화 자체도 엄청난 루즈이고 속도를 이 스토리로 하는 레이싱도 등장하는 영화라는 게 신기할 정도로 스피드가 느껴지지 않는 영화였어요. 사실 여주인공으로 공효진이라는 배우가 어울릴 일도 없었고. 레이싱 설정 이외에 오히려 중규모의 미스터리 스릴러로 하는 편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 1단, 지난해 이야기와 올해 초까지 공개한 제작비 하나 00억 이상의 대작 한정 영화 흥행 성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슴니다. 그리고 예상과 달리 제작비 40~70억원 규모의<완벽한 타인>이본이다<극한 직업>등은 제작비 회수는 물론 대히트를 기록되고 있었습니다. 결국 영화는 과감한 투자보다 정스토리 오히려 영화의 아이디어책인 시봉인리오나 그리하개 연출 등이 영화 흥행에 더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어요. 올해는 한국영화의 좋은 흥행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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